top of page

2024.7.20


시편 89:20-37


20   나는 내 종 다윗을 찾아서, 내 거룩한 기름을 부어 주었다.


21   내 손이 그를 붙들어 주고, 내 팔이 그를 강하게 할 것이다.


22   원수들이 그를 이겨 내지 못하며, 악한 무리가 그를 괴롭히지 못할 것이다.


23   내가 오히려 그의 대적들을 그의 앞에서 격파하고, 그를 미워하는 자들을 쳐부수겠다.


24   나는 그를 사랑하고, 내 약속을 성실하게 지킬 것이며, 내가 그에게 승리를 안겨 주겠다.


25   그의 손은 바다를 치며 그의 오른손은 강을 정복하게 하겠다.


26   그는 나를 일컬어 '주님은 나의 아버지, 나의 하나님, 내 구원의 반석입니다' 하고 말할 것이다.


27   나도 그를 맏아들로 삼아서, 세상의 왕들 가운데서 가장 높은 왕으로 삼겠다.


28   그에게 내 신의를 영원토록 지키며, 그와 맺은 나의 언약을 성실히 지키겠다.


29   그의 자손을 길이길이 이어 주며, 그의 왕위를 하늘이 다할 때까지 지켜 주겠다.


30   그러나 그의 자손이 내 법을 내버리고 내 규례를 따라서 살지 않고,


31   내 율례를 깨뜨리고 내 계명을 지키지 않으면,


32   나는 그 죄를 물어 채찍으로 치고 그 죄악을 물어 매질할 것이다.


33   그러나 그에게 약속한 나의 진실함은 변하지 않을 것이며


34   나는 내 언약을 깨뜨리지 않으며, 내 입으로 말한 것은 결코 번복하지 않는다.


35   내가 나의 거룩함을 두고 한 번 맹세하였는데, 어찌 다윗을 속이겠느냐?


36   그 자손이 영원토록 이어지고, 그 왕위는 내 앞에서 태양처럼 있을 것이니,


37   저 달처럼, 구름 속에 있는 진실한 증인처럼, 영원토록 견고하게 서 있을 것이다." (셀라)



역대상 15:1-2, 16:4-13


1   다윗이 '다윗 성'에 자기가 살 궁궐을 지었다. 또 하나님의 궤를 둘 한 장소를 마련하고 궤를 안치할 장소에 장막을 치고,


2   이렇게 말하였다. "레위 사람 말고는 아무도 하나님의 궤를 메어서는 안 된다. 주님께서 그들을 선택하여, 그들이 하나님의 궤를 메고 영원히 하나님을 섬기게 하셨기 때문이다."


4   다윗이 레위 사람을 임명하여, 주님의 궤 앞에서 섬기며, 주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기리며, 감사하며, 찬양하게 하였다.


5   그 우두머리는 아삽이며, 그 밑에 스가랴와 여이엘과 스미라못과 여히엘과 맛디디아와 엘리압과 브나야와 오벳에돔과 여이엘이 있었다. 이들은 거문고와 수금을 타고 아삽은 심벌즈를 우렁차게 쳤다.


6   제사장 브나야와 야하시엘은 하나님의 언약궤 앞에서 항상 나팔을 불었다.


7   그 날에 처음으로, 다윗이 아삽과 그 동료들을 시켜, 주님께 감사를 드리게 하였다.


8   너희는 주님께 감사하면서, 그의 이름을 불러라. 그가 하신 일을 만민에게 알려라.


9   그에게 노래하면서, 그를 찬양하면서, 그가 이루신 놀라운 일들을 전하여라.


10   그의 거룩하신 이름을 찬양하여라. 주님을 찾는 이들은 기뻐하여라.


11   주님을 찾고, 그의 능력을 힘써 사모하고, 언제나 그의 얼굴을 찾아 예배하여라.


12   주님께서 이루신 놀라운 일을 기억하여라. 그 이적을 기억하고, 내리신 판단을 생각하여라.


13   그의 종 이스라엘의 자손아, 그가 택하신 야곱의 자손아!



누가복음 18:35-43


35   예수께서 여리고에 가까이 이르셨을 때에, 일어난 일이다. 어떤 눈먼 사람이 길가에 앉아서 구걸을 하고 있다가,


36   무리가 지나가는 소리를 듣고서, 무슨 일이 일어났느냐고 물어 보았다.


37   사람들이 나사렛 예수가 지나가신다고, 그에게 일러주었다.


38   그러자 그는 소리를 질렀다. "다윗의 자손 예수님, 나를 불쌍히 여겨 주십시오."


39   앞에 서서 가던 사람들이 조용히 하라고 그를 꾸짖었으나, 그는 더욱더 크게 외쳤다. "다윗의 자손님, 나를 불쌍히 여겨 주십시오."


40   예수께서 걸음을 멈추시고, 그를 데려오라고 분부하셨다. 그가 가까이 오니, 예수께서 그에게 물으셨다.


41   "내가 네게 무엇을 해주기를 바라느냐?" 그가 대답하였다. "주님, 내가 볼 수 있게 해주십시오."


42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눈을 떠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다."


43   그러자 그는 곧 보게 되었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면서 예수를 따라갔다. 사람들은 모두 이것을 보고서, 하나님을 찬양하였다.

댓글 0개

Comments


Featured Posts
잠시 후 다시 확인해주세요.
게시물이 게시되면 여기에 표시됩니다.
Recent Posts
Archive
Search By Tags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